profile
어노잉 후기/게임 · 2024. 11. 1. 01:59 ·

# [게임 후기] 틀린그림찾기:경품응모게임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두뇌퍼즐

개요

 

틀린그림찾기:경품응모게임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두뇌퍼즐 - Google Play 앱

틀린그림찾기 게임! 귀여운 그림과 멋진 테마,다양한 퍼즐을 풀고 문화상품권과 기프트카드를 받으세요! 두뇌 발달과 돈 버는 앱으로 최고의 선택을!

play.google.com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iveawaygame-tokyo가 배급 중인 틀린그림찾기 게임입니다.

 

한글로 되어 있어서 국내 제작사인 줄 알았는데 일본에서 개발하고 배급 중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소 부자연스러운 문장이 보이기도 합니다.

 

조금 더 검색해서 찾아보니 with-prize.com가 실제 소유(?) 개발(?)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パズルde懸賞(퍼즐 de 경품)이라 나타납니다. 현지(일본)에선 한국과는 다르게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현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걸로 보이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 확인해 봤는데 일본에서만 가능한 걸로 보입니다.

 

방금 알았는데 트레일러 영상도 있었...

 

게임 방식

생각보단 많은 게임 수

대략 200 단계까지 있는 것으로 보이고 1단계 당 9개의 틀린그림찾기 게임이 존재합니다.

 

+3pt는 비교적 쉬운 난이도를 제공하고 6개 이내로 찾으라 합니다. +5pt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찾기 힘들 정도이고 10개 정도 찾으라 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억까인 부분(아주 미세하게 움직여진 것 등)도 있어서 힌트 또는 정답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찾기 힘들기도 합니다.

 

게임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는 응모 탭에 있는 경품에 지원할 때 사용합니다.

 

완전히 틀린그림찾기만 있는 건 아니고 중간중간에 숨은그림찾기도 있습니다.

 

광고가 너무 심하다!

이 게임은 광고가 너무 심하게 존재합니다.

 

위 틀린그림찾기의 게임 한 판을 완료하고 나면 무조건 광고 영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경품 지원할 때도 광고 영상 시청이 나타납니다. 툭하면 광고 영상 시청이 나오기 때문에 개발사 측은 돈 좀 벌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너무 짜증납니다.

 

뭐... 개발사도 공짜로 경품을 주는 게 아니긴 하지만 심할 정도의 광고라 어떨 때는 그냥 광고 나오기 전에 꺼버리기도 했습니다.

 

경품

경품 응모

대략 아래 표와 같은 경품이 올라옵니다.

경품
배스킨라빈스 상품권 5000 ~ 30000원
CU 편의점 상품권 5000 ~ 50000원
GS 편의점 상품권 5000 ~ 50000원
일본산 제품 (과자 세트 / 초콜릿 세트 / 즉석 덮밥(?) 등)
생활 용품 (텀블러 / 야채깎기 등)
커피 상품권 5000원 이상
컬쳐랜드 상품권 5000원 이상

 

경품의 응모 기간은 대략 5일이며 마감을 00시에 하고 12시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경품의 당첨자는 1명입니다.

 

경품의 경우 금액이 높을 수록 지원자가 많습니다. 대략 400~600명 되는 것 같고 그 중에 한 명이 선정되는 방식입니다.

 

응모 포인트를 많이 사용할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건지 알 수 없습니다. 따로 기재되어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래서 현재는 원하는 경품이 아니면 일부로 1 포인트씩만 응모해보고 있습니다.

 

진짜 주긴 주냐?!

당첨되기는 함

사실 응모 후 당첨자에게 선물 주는 방식의 게임이나 이벤트는 먹튀하거나 자기 직원들끼리 쳐먹는게 기본이거든요. 특히 소규모의 기업이나 해외에 차린 기업일 수록 더욱;;

 

그래서 막상 당첨되었을 땐 기분이 좋다가도 이거 진짜 주긴함?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응모한 포인트의 수가 29 밖에 안 됩니다. 저때 지원자가 아마 100명이 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29 포인트면 적은 수라고 생각하거든요. 당첨은 완전 랜덤이라 하지만 적은 포인트의 수로 당첨된 거라 흠...

 

뭐 의심은 넘어가고... 경품에 당첨되면 당첨자 등록을 해야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을 작성하라고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메일은 구글 이메일로!

경품이나 지원 같은 걸 할 때 이메일은 네이버 이메일보단 구글 이메일로 하시는 게 낫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이메일은 이상하게 해외에서 오는 걸 차단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증번호나 뭐 당첨되도 스팸함이나 이런 곳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이메일로 EA 계정의 비밀번호 찾을 때 개고생해서 그냥 새로 만듦)

그에 비해 구글 이메일은 어지간하면 송신을 받을 수 있고 여차하면 스팸함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누락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위 경품 게임사 측에서 특정 주소로 오는 걸 허용하라고 미리 알려줍니다.

 

약 12일 후...

실제 경품 수령 이메일 내용과 부자연스러운 띄어쓰기

약 12일 후 새벽 2시 30분에 갑자기 띠링~! 하고 알림이 옵니다.

 

새벽에 알림이 와서 후다닥 들어갔는데 틀린그림찾기 측으로 부터 경품이 도착했다는 이메일이었습니다. 실제 당첨되었던 CU 편의점 상품권 3만 원이었습니다.

 

약 일주일 넘게 연락이 없어서 그럼 그렇지 ㅅㅂ했는 데 막상 받으니 좋긴하네요. (받을 건 받아야지...)

 

게임사 측에선 경품 수령까지 일주일 ~ 한 달이라고 표기를 해놓긴 했습니다. 상품권과 같은 제품은 디지털로 분류되기 때문에 그나마 빨리 수령 받을 수 있는 것 같고, 실물로 받는 상품의 경우 엄청 오래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게임사가 일본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해외 배송이면...;;

 

결론

경품 당첨 시 실제로 보내준다. 사기치는 게임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은 시간이 흐를수록 아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에 초기에 먹고 빠지는게 낫다.

 

무분별한 매크로 및 스팸성 댓글로 인하여 티스토리 내 댓글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giscus 댓글 시스템으로 운영 중입니다.

댓글 작성이 필요할 경우 GitHub 계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