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KA GT-96 후기

PROFILE IMAGE
어노잉
· 0 ·

내돈내산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 내역

2024년 9월 14일, 지겨웠던 그 패드를 대체할 녀석을 찾다가 MONKA의 GT-96이라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생소한 브랜드이고 후기가 없어서 구매하기 좀 그랬습니다. 사실 저 가격이면 만 원 더 보태서 XBOX 핫딜 노리거나 gamesir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였거든요. 그래서 그냥 상남자답게(?) 새로운 제품 탐험 해볼 겸 구매했습니다.

 

MONKA가 뭐냐?

http://monka.co.kr/main/html.php?htmid=main/brand2.html

MONKA(몬카)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로, 몬카라는 전용 캐릭터(?) 디자인을 제품 컨셉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많아서 공식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했지만 해당 캐릭터의 대한 소개, 컨셉 등의 비화가 없는 게 아쉬운 것 같습니다.

 

GDEVIL(지데빌)이라는 다른 이름을 가진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도 판매 중인 걸로 확인되는데요 유명한 브랜드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GT-96

구성

구성

2024년 9월 14일에 주문했기 때문에 추석 연휴와 겹쳐 다소 늦게 배송될 줄 알았는데요, 연휴가 끝나자마자 빠르게 출발되어서 20일 날 수령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던 건지 알 수 없지만, 제품 주문 시 사은품으로 아크릴 무드등을 제공하는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택배 수령 받을 때 두툼하고 무게감 있는 게 느낌이 좋았습니다.

 

아크릴 무드등

아크릴 무드등의 내용은 게임 컨트롤러와는 무관하기 때문에 접은 글로 대체합니다.

더보기
박스

Visualization Lamp가 뭔가 했는 데 상자를 열어보니 그냥 아크릴 무드등이었습니다. 😂

 

구성

아크릴로 추정되는 메인 판과 ABS 플라스틱 재질의 받침판 그리고 USB A to 5pin 케이블, 영문 간이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5핀이 아닌 C 타입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건전지 사용 가능

받침판은 케이블 연결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거나 AA 사이즈의 건전지 3개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5핀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건전지를 구매해서 장착했습니다.

 

 

킹 받으라고 올리는 영상

 

ㅗㅜㅑ

사진이 실물보다 잘 나온 것 같습니다.

 

MONKA는 반대로 보여요... 그리고 받침대의 색상 변화는 아래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침판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터치하여 키거나 끌 수 있으며, 색상 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사양

충전 단자 충전 시간 배터리
용량
무게 지원
플랫폼
유·무선 블루투스
버전
자이로
센서
백 버튼 터치 패드
Type-C 약 3시간 1,000mAh 227g PS3 / PS4 / Switch / Android / iOS 13 이상 지원 5.3 6축 없음 지원

 

게임 컨트롤러에서 LED 기능을 지원하는 데 무선 사용 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서 배터리의 용량이 1,000mAh인 건 다소 아쉬운 선택 같습니다.

 

개봉

개봉 (뚜껑만)

케이스의 뚜껑을 열면 위와 같이 몬카의 캐릭터(?) 이미지가 그려진 종이 뚜껑이 나타납니다. 뚜껑 열 때 엉덩이 부터 보여서 당황;;

 

진짜 개봉

종이 뚜껑을 열면 USB A to C 케이블이 동봉된 적색 상자와 GT-96 게임 컨트롤러 그리고 설명서가 포함된 봉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케이블은 USB A to C이며 , 패브릭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무가 아닌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 건 꼬임도 방지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케이블의 길이가 1m로 다소 짧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별도로 긴 케이블을 하나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패드의 모습

정면

정면

패드의 디자인은 듀얼센스와 유사하구요 스틱은 비대칭 형식입니다.

 

손잡이 부분에 회색 라인들은 LED가 출력되는 위치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정면 모습은 호랑이 같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손잡이 부분에 LED 들어오게 하는 건 아쉬운 것 같습니다. 손으로 잡으면 안 보이기 때문에 스틱과 버튼 주위에 LED를 출력하게 하면 좋지 않을 까 싶습니다.

 

D-PAD에는 4방향(동서남북)이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고 대각선 방향으로는 살짝 패여 있습니다. D-PAD 조작감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버튼의 경우 살짝 뻑뻑한 편입니다.

 

후면 1

후면 1

손잡이 뒷 부분에는 정확한 명칭을 잘 모르겠지만 오돌토돌하게 작은 알갱이들이 튀어나와 있어서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스티커 하단에는 LIGHT 버튼이 있습니다. 패드의 LED를 설정할 때 사용합니다. 설명서에는 LIGHT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끄고 켤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는 데 의도한 대로 작동이 안 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L3와 R3 버튼을 동시에 2초 이상 눌러야 꺼지고 켜집니다.

 

후면 2

후면 2

L2와 R2 버튼의 텐션은 다소 센 편입니다.

 

사용법

PC

PC의 경우 케이블 연결 또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시 자동으로 게임 컨트롤러가 인식되고 D-INPUT(PS4 DualShock)로 인식됩니다. Share와 Option 버튼을 동시에 2초 간 눌러 X-INPUT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Share와 Home 버튼을 동시에 2초 이상 누르면 무선 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게임 컨트롤러에서 흰색 불빛이 여러 번 반짝이는 데 이때 블루투스 페어링(연결)을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Wireless Controller라는 명칭으로 나타납니다. 무선 연결 종료는 Home 버튼을 약 10초 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PC의 무선 연결 방법과 동일합니다.

 

테스트

Gamepad Tester

Gamepad Tester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입니다.

 

X-INPUT와 D-INPUT 모두 동일한 오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입력 지연

기준 유선 입력 지연 시간 무선 입력 지연 시간
DS4Windows 3.5ms 1.25 ~ 3.5ms
Gamepadla 4ms 4.5ms

 

프로그램마다 상이하게 나타나지만 실제 사용 시 입력 지연은 무난한 편인 것 같습니다.

 

터치패드

터치패드의 경우 정상 작동하는데 텔레포트하는 것마냥 끊기면서 이동합니다. 기기 오류인 지 특성인 지 알 수 없지만 다소 아쉬웠고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는 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결론

- 무게가 가볍고 조작감도 나쁘지 않아 가성비 또는 서브용 컨트롤러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 최소 원가가 39,900원으로 확인되는 데 할인할 때 사는 걸 추천합니다.

PROFILE IMAGE
K's Garage 어노잉

주제 가리지 않고 잡다하게 다 하는 블로그

D-DAY
블로그 운영일 블로그를 운영한 기간이예요!
🌅 새해 2025년 새해까지 남은 기간이예요!
보관함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